신천지릴게임장주소 59.ryn949.top 바로가기 릴게임황금성오션바다, 야마토 2 다운로드
온라인 슬롯 게임 추천 87.ryn949.top 슬롯머신 하는법
황금성매장 35.ryn949.top 바다이야기5
10원바다이야기 20.ryn949.top 야마토게임공략법
릴게임매장 29.ryn949.top 모바일신천지모바일
야마토게임사이트 7.ryn949.top 야마토2 릴게임
pc빠찡꼬게임 24.ryn949.top 프라그마틱 슬롯 종류
야마토3 20.ryn949.top 파칭코게임
모바일 바다 이야기 다운 21.ryn949.top 체리마스터게임
온라인게임순위 2018 21.ryn949.top 릴게임다빈치
잭팟 슬롯 76.ryn949.top 먹튀피해복구
사설배팅 최신 인터넷게임 황금성게임어플 바다이야기넥슨 먹튀피해복구 황금성나비 슬롯 게임사 추천 릴게임릴게임갓 pc야마토게임 알라딘먹튀 야마토2게임주소 릴게임다운 sp야마토 바다이야기 기계 가격 바다이야기pc게임 카지노 슬롯머신 잭팟 바다이야기백경 바다이야기꽁머니환전 파라 다이스 오션 슬롯 머신 제작 빠칭코게임 야마토게임 하기 황금성3게임공략법 슬롯머신게임 사이다쿨 우주전함야마토2202 야마토 빠칭코 종합릴게임 야마토5게임방법 바다이야기 하는 법 꽁머니릴게임 슬롯머신 추천 릴게임골드몽사이트 야마토오락실게임 바다신2 영상 오션파라다이스3 모바일 바다 이야기 다운 무료충전릴게임 프라그마틱 체험 무료카지노게임 바다이야기 릴게임알라딘주소 릴박스 릴게임 체리마스터 배터리게임 강원랜드 잭팟 후기 손오공 게임 다운 모바일신천지 황금성 다운 최신게임 바나나게임 바다이야기주소 황금성다운 릴게임손오공게임 우주전함야마토2205 파친코 바다이야기고래출현 백경게임예시 한게임바둑이 빠칭코게임 무료릴게임 바다이야기 pc 버전 바다이야기 pc 버전 오션파라다이스하는방법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 무료충전현금게임 야마토창공 신천지3.0 모바일 야마토 오리지날게임 신천지인터넷게임 손오공 게임 부산야마토 황금성온라인 신천기릴게임 바다이야기 노무현 예시 최신바다게임 바다이야기pc 슬롯 확률 슬롯 무료체험 릴게임동영상 강원랜드이기는법 온라인바다이야기 다빈치릴게임다운로드 파라다이스오션 슬롯머신게임 프라그마틱 슬롯 종류 골드몽게임 바다이야기 부활 릴게임알라딘주소 모바알바다이야기 한국파칭코 릴게임신천지사이트 릴게임알라딘 오션파라다이스 게임 바다이야기 무료 바다이야기5 바다이야기 릴게임 사이트 추천 및 안내 PC 슬롯 머신 게임 빠찡코 하는 방법 온라인 릴게임 정보 프라그마틱무료메타2 슬롯 게임사 추천 슬롯 확률 바다이야기백경 슬롯머신 게임 바다이야기상어 종합 릴게임 슬롯무료체험 슬롯 잘 터지는 슬롯 무료스핀 릴게임 다운로드 야마토게임후기 온라인 릴게임 정보 오션파라다이스게임사이트 최신바다이야기게임 강원랜드 슬롯머신 종류 바다이야기 먹튀 신고 온라인백경 10원야마토 일본 파칭코 바다슬롯먹튀 체리게임주소 슬롯머신 추천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새로이 개통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은 개통후 첫 평일인 30일 오전 출근길이 크게 북적이지 않았다.
하지만 승객들은 이구동성으로 열차의 빠른 속도와 편의성에 크게 만족감을 표시해 향후 이용객들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된다.
GTX에 탑승한 파주시민들 [촬영 노승혁 기자]
이날 오전 7시 45분 출근길. GTX-A 운정 중앙역 열차 안은 빈 좌석이 없었지만 서서 가는 승객은 눈에 띄는 정도였다.
승객들은 기존 지하철보다 목적지에 도달하는 속도가 세 대학생저축은행대출 배 이상 빠른 GTX에 놀라움을 자아냈다. 지하 8층이라는 깊은 승강장 역시 신기한 요소다.
탑승 방법이 일반 지하철과 다르다 보니 안전 요원이 배치돼 승차권 구매를 비롯해 동선 안내를 했다.
GTX-A의 수도권 북부 구간은 기존 도시철도망, 전력선 등을 비롯한 기존 시설물과의 간섭을 피하기 위해 깊은 곳에 역사가 자 연말정산자영업자 리를 잡았다.
이날 안전요원들도 에스컬레이터 대신 엘리베이터에 탑승하도록 유도했다.
GTX 운전 중앙역 엘리베이터 앞 시민들 [촬영 노승혁 기자]
운정 중앙역~서울역 구간 주요 역사에서 눈에 띄 한국장학재단 저금리 전환대출 이자지원계좌 는 특징은 21인승 엘리베이터를 에스컬레이터만큼 중요한 이동 수단으로 설치했다는 점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8층에 내린 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을 더 내려가니 GTX 열차가 정차해 있었다.
열차에 오르니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창문 디스플레이'다. GTX 홍보 영상을 비롯해 여러 안전 유의 홍보 영상이 한국저축은행햇살론 송출되고 있다.
창문 디스플레이는 향후 역세권을 중심으로 한 광고나 홍보를 진행한다면 이용객의 눈높이에서 좋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오전 7시 50분 운정 중앙역을 출발한 열차는 속도를 내기 시작하더니 출입문 위에 표시된 속도계가 시속 173km를 훌쩍 넘었다.
이어 다음 역인 킨텍스역에 도 보금자리 착한다는 안내방송이 나왔다. 운정 중앙역을 출발한 지 4분 만에 킨텍스역에 도착했다.
파주 운정에서 서울 강남으로 출·퇴근을 한다는 이현우(38) 씨는 "어제 이어 오늘도 GTX를 탔는데 너무 빠르고 편리해서 정말 좋다"며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할 때보다 30∼40분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대곡역에서 승차하는 시민들 [촬영 노승혁 기자]
고양시 대화동에서 서울 충무로로 회사에 다니는 김형호(44) 씨는 "GTX를 타면 일산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 2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서울역에서 환승도 편하다"면서 "고양, 파주 시민들은 GTX가 혁명이고, 계속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날 고양시 대곡역에서 GTX를 타고 서울 잠실에 사는 딸 집을 다녀왔다는 박성찬(64) 씨는 "GTX로 서울역까지 10여분이 걸리고, 지하철 환승으로 잠실까지 40여분이 걸렸다"면서 "앞으로 자가용을 덜 이용하고 GTX를 자주 이용하겠다"고 칭찬을 했다.
대곡역에서 안내하는 자원봉사자 [촬영 노승혁 기자]
부천 중동에서 킨텍스로 자가용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나귀주(41) 씨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시간이 오히려 더 걸려서 부담됐다. GTX를 이용해보니 시간도 절약되지만, 정거장 수가 적어 체감상 더 많이 가까워진 느낌"이라며 "비용도 유류비보다 30% 이상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 특히 퇴근 시간에 막히는 도로를 운전하는 것보다 GTX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해서 앞으로 주로 이용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GTX-A 운정중앙∼서울역 구간의 배차 간격은 10분마다 한 대꼴이다.
새벽·심야에는 15분∼20분 정도로 벌어지지만, 그런대로 열차를 오랜 시간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GTX 노선 개통은 올해 3월 개통한 GTX-A노선 수서역~동탄역 구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정차역은 운정중앙·킨텍스·대곡·연신내·서울역 총 5곳이다. 마지막 서울역~삼성역 구간이 오는 2028년 개통하면 경기 북부와 남부가 1시간 생활권으로 묶일 전망이다.
당장 수도권 서북부 주민들의 출퇴근 시간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현재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파주부터 서울역까지 최소 40분 이상 걸린다. 경의·중앙선(운정역 출발)이 46분, 광역버스(운정 산내마을 출발)가 66분 수준이다. 시점부터 종점까지 걸리는 소요 시간만 계산해도 각각 24분, 44분을 단축할 수 있다.
nsh@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