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포토겔러리     
   
  손오공게임 39.rfx638.top 황금성3
  글쓴이 : 부린수…     날짜 : 24-12-29 22:46     조회 : 1    

릴게임놀이터 24.rbh283.top 바로가기 오리지날황금성



릴게임놀이터 25.rbh283.top 오리지날황금성



릴게임놀이터 32.rbh283.top 오리지날황금성



릴게임놀이터 8.rbh283.top 오리지날황금성



릴게임놀이터 11.rbh283.top 오리지날황금성



릴게임놀이터 75.rbh283.top 오리지날황금성



릴게임놀이터 56.rbh283.top 오리지날황금성



릴게임놀이터 84.rbh283.top 오리지날황금성



릴게임놀이터 40.rbh283.top 오리지날황금성



릴게임놀이터 66.rbh283.top 오리지날황금성



릴게임놀이터 55.rbh283.top 오리지날황금성



야마토릴 릴게임신천지 부산야마토 10원 야마토게임 바다이야기주소 블랙홀3D 릴게임 릴게임먹튀검증 방법 바다이야기 파칭코 오션파라다이스게임사이트 슬롯 무료스핀 야마토 2 온라인 게임 황금성포커게임 우주전함야마토2199 야마토5게임 바다이야기 디시 바다이야기기계 인터넷빠찡꼬 릴게임강시 신규 릴게임 바다이야기게임다운 야마토5게임기 최신바다이야기게임 슬롯사이트 순위 온라인신천지 야마토다운 릴게임검증 슬롯머신 무료 바다이야기릴게임 오션슬롯주소 황금성게임랜드 우주전함야마토2202 프라그마틱 무료체험 메타 인터넷빠찡꼬 무료야마토릴게임 프라그마틱 슬롯 무료 모바알바다이야기 바다이야기 하는 법 모바일릴게임접속하기 모바일파칭코 릴게임다빈치 황금성어플 소액 슬롯 추천 카카오바다이야기 바다 이야기 다운 10원야마토 황금성 오리지널 바다 이야기 다운 슬롯머신 판매 중고 인터넷백경 바나나게임 모바일릴게임사이트 야마토2 온라인 런처 바다시즌7게임 무료 바다이야기 오리 지날야마토연타예시 바다이야기게임 중고게임기매매 메이저 슬롯사이트 손오공게임다운 황금성 다운로드 2013바다이야기 손오공게임하기 꽁머니사이트 바다이야기노무현 오션파라 다이스 사이트 프라그마틱 무료슬롯 프라그마틱 슬롯 무료충전야마토 바다이야기 모바일 슬롯머신 777 종합 릴게임 슬롯 머신 이기는 방법 손오공게임 황금성게임공략방법 야마토 2 다운로드 럭키세븐 황금성후기 무료충전 바다이야기 카지노 슬롯머신 전략 오리지날야마토 온라인야마토주소 황금성3게임연타 황금성 게임 장주소 파칭코게임다운로드 오션파라다이스다운 황금성하는곳 모바일오션 파라 다이스7 야마토하는법 황금성포커게임 황금성배당 10원야 마토 사이다쿨 슬롯확률 바다이야기 파칭코 바다이야기게임하는곳 바다이야기디시 최신 릴게임 최신게임 안전 검증 릴게임 바다신2 다운로드 야마토 동영상 황금성 오리지널 바다이야기파일 야마토온라인주소 황금성후기 야마토5게임 기 배터리게임 오리지널 바다이야기 릴게임손오공 황금성게임공략방법 777 무료 슬롯 머신 인터넷신천지 백경게임 하는곳주소 우주전함야마토2205 파칭코종류 백경게임다운로드 야마토2 온라인 런처 바다이야기 꽁머니 올벳매거진 릴게임꽁머니 바다게임이야기 온라인야마토주소 야마토게임후기 바다이야기 무료게임 야마토2게임하기 유재석의 '풍향고', 2시간 분량 예능에도 수백 만 조회 "재미만 있으면 길이는 문제 아냐" 롱폼 예능의 새 전성기 오나
[미디어오늘 정민경 기자]



▲웹예능 '핑계고'의 스핀오프 '풍향고' 1화 가운데 갈무리.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뜬뜬.



숏폼이 대세가 된 시대, 유튜브에서 롱폼 예능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웹예능 '핑계고'의 스핀오프 콘텐츠인 '풍향고'가 큰 화제를 부르며 유튜브 롱폼 예능에 대한 새로운 논의를 이끌고 있다.

'풍향고' 시리즈는 방송인 유재석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뜬 중소기업청 상권분석 뜬'의 웹예능 '핑계고'에서 파생된 여행 예능 콘텐츠이다. 어플을 사용하지 않는 '노 어플 여행' 콘셉트의 '풍향고'에는 유재석, 황정민, 지석진, 양세찬이 출연했다. '풍향고'는 1시간 40~50분 분량의 롱폼 포맷임에도 24일 기준 1화 1076만 회, 2화 804만 회, 3화 588만 회, 4화 360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네 회차를 합치면 약 학자금대출자격 2800만 회 조회수가 나온 것이다. 2시간20분 분량의 '핑계고' 연말 시상식 콘텐츠는 조회 수 416만 회를 기록했다.



▲웹예능 '핑계고'의 스핀오프 '풍향고' 1화 가운데 갈무리.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뜬뜬.


대출무직자대출
'풍향고' 등의 성과는 디지털 생태계가 숏폼 콘텐츠 위주로 흘러갈 거란 예상 속에 롱폼 예능의 가능성을 다시 대두시켰다. 노창희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소장은 “현재의 디지털 환경이 굉장히 복합적이어서 숏폼이나 롱폼 둘 중 어느 한쪽으로만 간다고 이야기하기 어려운 것”을 전제로 “시청자에겐 두 가지 수요가 모두 존재한다”고 말했다.
농협대출이자율
다만 노 소장은 “생각보다 유튜브 플랫폼을 이용하는 시청자는 연령대가 높다”고 덧붙였다. 최근 유재석이나 신동엽 등 지상파 방송사 프로그램의 '톱 MC' 출신들이 자신의 유튜브를 개설해 지상파에서 했던 예능과 유사한 포맷의 예능을 선보이고, 이들이 진행하는 지상파 예능을 보던 연령대가 유튜브에서도 익숙한 예능을 보고 있다는 동양종금수수료면제 해석이다.
노창희 소장은 “방송 같은 경우에는 유재석이나 신동엽 같은 인지도 높은 MC를 쓰기에 이제는 제작비 문제도 있고, 그런 MC를 쓴다고 무조건 수익이 나는 구조도 아니다”라며 “유튜브의 경우 조회수가 나오면 수익이 나오는 구조”라고 짚었다.
이어 “이미 한국에서는 방송사들이 유튜브와 IP를 공유하고 있다. 뉴스 역시 모두 유튜브로 볼 수 있고 지상파와 유튜브가 협업 모델이라고 볼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1인 크리에이터 시장이 확립되면서 그들이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다양해졌기 때문에 유튜브, 지상파, OTT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웹예능 '핑계고'의 스핀오프 '풍향고' 1화 가운데 갈무리.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뜬뜬.



다양한 플랫폼에서 너무나 많은 콘텐츠가 쏟아지는 요즘 롱폼과 숏폼의 구분은 크게 상관 없다는 의견도 있다. 김교석 대중문화평론가는 “롱폼과 숏폼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사실 콘텐츠는 재미만 있으면 길이나 플랫폼은 상관 없다”라며 “나영석 PD가 만드는 콘텐츠도 대부분 롱폼이고 '피식 대학' 등의 포맷도 롱폼이지만 길이는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김 평론가 또한 '지상파 포맷'이 유튜브로 옮겨 가는 추세를 짚으면서도 “(유튜브 콘텐츠는) 오히려 지상파에서 곁들였던 곁가지들을 모두 쳐내고 좋은 사람들의 이야기나 관계를 깊게 들어가는 것에 집중한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짚었다.
롱폼 콘텐츠가 기존 방송의 기능을 대체하고 있다는 분석도 있다. 이성민 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교수는 “롱폼의 수요는 여전하다. 방송이 하던 기능 중, 방송이나 라디오를 틀어놓고 다른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있다”며 “방송가가 어려워지면서 '루즈'하게 느껴지는 기능들은 유튜브로 넘어가고 있다. 라디오와 TV 중간 정도되는 기능은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들이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http://25.rge117.top (1)
   http://53.ruk999.top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