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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운세] 2019년 03월 31일 별자리 운세
  글쓴이 :      날짜 : 19-03-31 11:27     조회 :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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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병자리 1.20 ~ 2.18]

사사건건 신경에 거슬리는게 많은 날이다. 남친은 왜 전활 안받는지, 친구는 왜 문잘 씹는지, 길은 왜 이리 막히는지.. 신경 쓴다고 피곤해지는 건 나뿐이니 오히려 눈 딱 감고 신경 끄자. 릴랙스~ 느긋함이 필요한 날이다. 길가다가 괜스레 시비가 붙거나 남의 연애사업에 휘말리는 등 원치 않는 일에 휘말릴 수 있으니 남의 일에 간섭 말고 그냥 지나가자. 전혀 소득이 없다. 옛날 애인, 오래전에 연락 끊긴 친구 등 옛 기억이 그리운 날이다. 어릴 적 살았던 집에 한 번 찾아가 보는 것도 좋다. 좋은 추억 하나를 발견할 수 있는 날.

행운의 아이템 : 중식요리

[물고기자리 2.19 ~ 3.20]

승부욕에 불타는 날! 길가던 사람 앞지르고 싶고, 앞에 가는 버스보다 먼저 출발했으면 싶고, 신호등도 일등으로 건너고 싶다. 사소한 것에 괜히 목숨걸지 말자. 몸만 피곤해진다.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다수의 의견을 따르는 것이 좋은 날이다. 고집불통, 독불장군 소릴 안들으려면 다른 사람의 의견을 애써 챙겨듣는 시늉이라도 해야하겠고, 내 이득만 챙기려 들었다간 소득없이 욕만 먹기 딱 좋으니 너무 티내지 말 것.

행운의 아이템 : 짜장면

[양자리 3.21 ~ 4.19]

똑소리나는 이미지를 보여주기에 적당한 날!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말이 술술 나온다. 서두르기보단 차분히 생각하고 이야기 할 것. 미팅이나 소개팅 건수가 있는 날이다. 처음 만나는 사람을 대할 때 지난 연인에게 대했던 태도, 분위기를 고수하지 말 것. 대화를 풀어갈 때는 말이 잘 풀린다고 너무 어려운 주제, 전문적인 이야기를 나누면 잘난척하는 것처럼 보이니 처음만난 그/그녀를 피곤하게 하지 말 것.

행운의 아이템 : 오렌지쥬스

[황소자리 4.20 ~ 5.20]

자기의 일은 자기 스스로 하자! 오늘은 자기 관리가 필요한 날. 보고싶고 먹고싶고 하고싶은것 많은 날이다. 스스로 찾아서 해결할 것, 오늘은 아무도 도움을 주지 않는다. 멍~하니 있기 보다는 부산스럽게 움직이다 보면 무언가 얻는 것이 있을 날이다. 단, 쉽게 싫증내기 쉬우니 끈기있게 파고드는것이 오늘의 성공비결이다. 지난밤에 님이 나오는 기분좋은 꿈을 꾸었다면 그/그녀와의 근교 데이트라도 떠나보자. 오늘 친밀도 한단계 업그레이드가 예상된다.

행운의 아이템 : 까페라떼

[쌍둥이자리 5.21 ~ 6.21]

며칠째 화장실은 갔으나 성공 못한 당신! 오늘 물만 많이 마셔 준다면 성공할 것이다. 학교에서든 회사에서든 공공화장실이라도 신호만 온다면 눈치 볼 것 없이 소신껏! 있는 소신껏 힘을 주자.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 큰 어려움을 주게 될 것이다. 그러니 오늘은 있는 힘껏 힘을 주자. 힘 준 만큼 대가가 따를 테니.. 상상해보라~ 상쾌하고 개운한 당신! 생각만 해도 좋죠?

행운의 아이템 : 쾌변

[게자리 6.22 ~ 7.22]

기념일이 있는 날이겠다. 기억이 안 난다고? 잘 생각해봐라, 잊고 있던 ‘스페셜 데이’가 아닌지. 비싼 것 선물하는 것도 좋겠지만 당신의 마음을 담은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선물에 상대가 더 감동하겠다. 주변에서 금전적인 도움도 팍! 팍! 줄 테니 선물은 정서를 흔드는 감동적인 걸로! 데이트는 로맨틱한 분위기가 있는 걸로 하면 어떨지.. 모두들 당신들을 부러워 할 것이다. 부러워~

행운의 아이템 : 장미한송이

[사자자리 7.23 ~ 8.22]

먹는 것을 좋아하는 당신에게 오늘은 피자, 치킨, 스파게티 말고 구수한 된장찌개를 추천합니다. 화려하고 빛나는 액세서리보다는 나무로 만든 소박한 액세서리가 오히려 당신을 더 돋보이게 도와줄 것입니다. 집을 나서는 길에 부모님께서 용돈은 주시겠지만 약속 있는 친구는 돈이 없을 것 같군요. 친구를 만나서 돈을 쓰던지, 집에서 혼자 있고 돈을 아끼던지..하지만 세상은 돈이 전부가 아니니까요~ 오늘 하루 당신의 친구를 위해 건배~!

행운의 아이템 : 핸드폰

[처녀자리 8.23 ~ 9.22]

청춘사업, 잘 안풀리는 날이다. 연인과의 사이에서 문제가 생긴다면 미루고 숨기고 피하지 말고 솔직하고 정직하게 정면돌파!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해결되지 않더라도 당신의 적극적인 모습에 상대의 마음이 열릴 것이니 적극적인 문제해결의지를 오버액션으로라도 보여줄 것. 학습능력이 좋은 날이다. 그간 안풀렸던 문제, 막혔던 부분이 이상하리만큼 스륵~ 풀려버린다. 사고력이 좋은 날이니 토론하고 회의하는 일들에는 주저말고 의견을 개진하자. 좋은 평을 들을 수 있다.

행운의 아이템 : 푸들강아지

[천칭자리 9.23 ~ 10.23]

여기 저기 돈 들어갈 곳이 많으나 실속이 없는 날이다. 금전적인 지출은 꼭 써야할 곳을 가려 쓰도록 하자. 세상에 공짜는 없다! 이것을 명심하고, 당신이 한 만큼보다도 결실이 적을 수도 있음에 낙심치 말도록. 현실감각이 필요한 날, 판단력이 흐려지지 않도록 이것저것 따져보는 것이 좋겠고 공부를 하다가 잘 모르는 부분, 막히는 부분은 수단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알고 넘어가도록 하자.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피로해지고 컨디션도 별로 좋지 못한 날이다. 비타민이라도 챙겨먹도록 하자.

행운의 아이템 : 핸드폰액세서리

[전갈자리 10.24 ~ 11.22]

자기의 일은 스스로 하자~ 자신의 몫은 스스로 찾아야 하는 날! 누가 당신의 입에 밥을 떠먹여 주지 않으니 눈치 코치 바짝 세워 당신의 것을 사수하도록 하자. 처음엔 무모해 보이는 일들도 자신감 있게 부딪치고 도전하면 행운이 찾아올 것이니~ 오늘 애정운이 길하니 평소 찍어놓은 그/그녀에게 당신의 마음을 담고 사랑을 담아 큐피트의 화살을 날려주자. 자, 조준하시고~ 쏘세요! 날려주자.

행운의 아이템 : 에스프레소

[사수자리 11.23 ~ 12.21]

당신 삶의 본질에 대한 심각한 고찰?! 어떤 결론이 내려지는 가에 따라서 당신의 삶을 엿볼 수 있는 날이다. 아.. 말이 좀 어렵다. 그러니까 다시 말해서 당신이 지금 삶의 즐거움을 충분히 만끽하고 살아가고 있다면 당신은 세상 누구보다도 바쁜 사람이겠고, 세상 불만 다 품고 사는 사람이라면 둘도 없는 게으름뱅이~! 당신은 어떤 삶을 살고 있지? 아니면 어떤 삶을 살고 싶은가? 여기에 답이 나와 있지는 않으니까 심각하게 생각해보자. 오늘~!

행운의 아이템 : 운세

[염소자리 12.22 ~ 1.19]

이것이냐, 저것이냐 그 것이 문제로다! 선택하라. 이도저도 아니게 중간에 머물렀다간 괜히 실속 없이 욕만 얻어먹을 수 있겠으니 주관을 가지고 어느 편에건 서는 것이 결과적으로 좋겠다. 오늘, 당신을 달콤한 말로 유혹하는 손길이 도처에 깔려 있으니 필요이상으로 친절한 사람은 일단 멈춤, 일단경계! 가능한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도 오늘은 자제하자. 오늘은 당신의 문제를 다른 이에게 부탁하는 것 보다 스스로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날이다.

행운의 아이템 : 지우개

제공=드림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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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틱톡’ 1년만에 다운로드 횟수 크게 증가
인도 평균 연령 29세…소셜미디어 시장성 ↑
모디 정부, 위법성 영상 단속 나서기로
중국의 숏 비디오 앱인 '틱톡'. 올해 2월 인도 소셜미디어 앱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 [중앙DB]

‘7위(2018년 2월)→1위(2019년 2월).’ 지난 1년 간 인도 소셜미디어 앱(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횟수 순위에서 중국 비디오 앱 ‘틱톡’ 순위가 크게 올랐다. 틱톡은 중국 정보기술(IT) 기업인 바이트댄스가 만든 앱이다. 지난해 1위였던 미국 IT기업 페이스북의 채팅 앱 ‘왓츠앱’은 틱톡에 밀려 2위로 내려갔다.

이는 최근 인도 모바일 시장에서 중국 소셜미디어 기업의 위상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다. 틱톡 뿐 아니라 중국의 유명 모바일 앱인 라이크(3위)·헬로(6위) 순위 역시 크게 올랐다.

반면 미국 페이스북이 운영하는 앱 페이스북·메신저 등의 순위는 나란히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IT 대국인 미국의 유력 소셜미디어 앱들이 인도에선 중국에 밀려 기를 펴지 못하는 것이다.

중국의 소셜미디어 기업들이 인도 시장에서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3억 인구의 인도에서 저가 스마트폰이 이제 막 통용되기 시작한 가운데, 중국산 모바일 앱의 인기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신문은 “중국 기업들은 인도 모바일 시장을 점했던 페이스북 등 미국 기업의 파이(수익)를 빼앗고 있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시장 조사업체인 센서타워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소셜미디어 앱의 다운로드 횟수는 9억5000만 회에 달했다. 전년도와 비교해 3배 증가했다. WSJ는 “틱톡을 이용하는 인도인은 2억6000만 명에 이른다”고 언급했다. 전체 인구로 보면 5명 중 1명 꼴로 이용하는 것이다.

최근 인도 뉴델리에서 함께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청년들. [AP=연합뉴스]

중국 소셜미디어 기업들이 유독 인도 시장에 눈독 들이는 이유는 높은 시장성이다. 인도인의 평균 연령은 29세. 37세인 중국과 비교해 크게 낮다. 중국 기업 입장에선 인터넷 및 모바일 문화에 상대적으로 익숙한 ‘젊은 예비 고객’을 확보해 큰 수익을 누릴 수 있다는 얘기다.

이들 기업은 인도 현지화 노력도 미국에 앞선다. WSJ는 “바이트댄스가 인도에 출시한 ‘헬로’는 영어를 제외하고 인도 현지 14개 언어를 지원한다”며 “반면 미국 유튜브는 인도 9개 언어만 지원한다”고 전했다. 인도에서 쓰이는 언어는 공식 언어인 힌디어를 비롯해 수백 개에 이른다. 헬로는 지난해 출시 이후 다운로드 횟수 6위(2019년 2월)를 기록했다.

인도의 젊은 세대 사이에선 미국 소셜미디어 앱보다 중국 앱을 선호하는 분위기다. 인도 뉴델리에서 가정부로 일하는 아샤 림부(31)는 “하루 3시간 가량 ‘라이크(중국 소셜 앱)’를 하며 많은 영상을 감상한다. 친구 또는 낯선 사람과 어울리기도 한다”며 반면 “페이스북은 지루한 것 같다. 트위터·인스타그램은 이름만 들어봤을 뿐 한번도 안 써봤다”고 말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최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4회 서울평화상 시상식에서 답사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인도 소셜미디어 시장의 미래가 꼭 밝은 것만은 아니다. 최근 인도 당국이 중국·미국 소셜미디어 앱에서 유통되는 자극적인 영상 콘텐트에 대한 단속에 나서기로 했다.

뉴욕타임스(NYT)는 “인도 정부는 명예훼손성 혹은 사생활 침해로 판단되는 영상 삭제를 미국과 중국 모바일 기업에 요구하거나 웹 메시지를 합법적으로 추적 가능케 하는 법안을 준비하고 있다”며 “소셜미디어·웹을 통제하는 중국 정권과 흡사해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중국에선 페이스북·유튜브 등 몇몇 유명 소셜미디어가 인터넷 감시·검열 체계 ‘만리방화벽(Great Firewall)’에 막힌 상태다.

조진형 기자 enish@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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